성대폴립 때문에 걱정하신다면 이곳으로

 

 

 

 

 

 

 

성대폴립이란?

성대 점막 아래 모세 혈관의 파열로 점막 밑의 공간에 혈종(내출혈로 말미암아 혈액이 한곳으로 모여 혹과 같이 된 것)이 생겨 적절한 발성이 되지 않는 경우이다. 성대의 남용, 주변 소음이 심한 곳에서 대화를 많이 하는 경우, 낮은 피치(pitch)로 과긴장성 발성(힘을 잔뜩 주어 소리를 내는 것)을 하는 성인에서 잘 생긴다. 흔한 후두의 양성 질환이다. 후두 내시경 또는 화이버 내시경으로 병소(환부)를 확인하여 진단할 수 있다. 목이 쉬는 것도 후두암 초기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진단을 잘못할 수 있다

 

증상

대부분 쉰 목소리이며 쉽게 음성이 피로해지고, 고음에서 음성의 분열과 중복음이 있어서 일반적인 대화나 노래를 부르기가 어렵다. 하지만 통증은 없다. 암으로는 진행되지 않으므로 암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저도 성대폴립이 있어서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낮고 허스키한 목소리때문에 정말 힘들었었는데요. 

목관리를 한다고해서 많이 마시고 찜질을 해줘도 자꾸 쉰 목소리가 나고 삑사리도 나고 허스키한 목소리가 자꾸 나서 일상생활은 물론 사회생활에도 지장이 생기고.. 참다 못하여 병원을 다녀오고나서 성대 폴립이라는 진단받게 되었습니다

 

 

그냥 목소리가 이상한 거고 좀 불편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진단을 받고 나서는 당황스러웠습니다.

 

수술을 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악화가 되면 안 좋아질 수 있다는 의사선생님의 말을 듣고 병원에서 치료를 해보았지만 좋아지려고 하면 다시 쉰목소리가 나고 폴립이 더욱 악화되는 것만 같았습니다 완치가 되지를 않았어요.. 지긋지긋했던 성대폴립..

 

 

목에 칼을 대야한다는 불안감이 자꾸 들었습니다.

그렇게 수술을 생각하고 있는 와중에...

 

인터넷에서 발성법을 고치면 성대폴립을 치료할 수 있다는 기사를 읽고

클리닉을 찾아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클리닉중에서도 유명하고 신뢰받는 클리닉으로 서동일 음성클리닉 이 있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도 정말 친절하시고 게다가 비수술로 발성법으로 칼을 대지도 않고 치료를 할 수가 있다니...

목처럼 평생쓸 기관에는 수술하고 싶지 않았었거든요... 이거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열심히 서동일 음성클리닉을 다니고 보니

정말 저를 고생시켰던 성대폴립을 고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동일 음성클리닉을 다니고 나니 이젠 쉰 목소리도 나지않고
성대가 편안해진 느낌이 납니다

 

 


 

성대 폴립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수술도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비수술하는 것이 몸에 더 좋은 것은 알고 계시겠지요? 여전히 재발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발성법을 교정하는 것이 치료에 정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서동일 음성클리닉을 다니면서 들었습니다. 발성연습도 꼼꼼히하고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신다면 정말 호전된 자신의 목상태를 느끼실 수가 있을 것 같네요^^

 

 

 

 

 

 성대질환 고생하시고 계시다면, 성대폴립 때문에 걱정하신다면 이곳으로

서동일 음성클리닉 꼭 한 번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성대폴립 때문에 걱정하신다면 이곳으로

서동일 음성클리닉

Posted by 그날처럼 PG 결제 010-5111-1212 이성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